본문 바로가기

API/MFC

MFC 메뉴 활성화와 비활성화

 

//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class CMainFrame : public CFrameWnd
{
 
protected: // serialization에서만 만들어집니다.
 CMainFrame();
 DECLARE_DYNCREATE(CMainFrame)

// 특성입니다.
public:

// 작업입니다.
public:
 BOOL Id_Menu_Flag;

// 재정의입니다.
public:
 virtual BOOL PreCreateWindow(CREATESTRUCT& cs);

// 구현입니다.
public:
 virtual ~CMainFrame();
#ifdef _DEBUG
 virtual void AssertValid() const;
 virtual void Dump(CDumpContext& dc) const;
#endif

protected:  // 컨트롤 모음이 포함된 멤버입니다.
 CToolBar          m_wndToolBar;
 CStatusBar        m_wndStatusBar;

// 생성된 메시지 맵 함수
protected:
 afx_msg int OnCreate(LPCREATESTRUCT lpCreateStruct);
 DECLARE_MESSAGE_MAP()

public:
 afx_msg void OnUpdateMenuStart(CCmdUI *pCmdUI);
 afx_msg void OnUpdateMenuStop(CCmdUI *pCmdUI);
 afx_msg void OnMenuStart();
 afx_msg void OnMenuStop();
 virtual BOOL OnCommand(WPARAM wParam, LPARAM lParam);
 virtual LRESULT WindowProc(UINT message, WPARAM wParam, LPARAM lParam);
 virtual BOOL PreTranslateMessage(MSG* pMsg);
};


//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 

void CMainFrame::OnMenuStart()//메세지 핸들러
{
 // TODO: 여기에 명령 처리기 코드를 추가합니다.
 AfxMessageBox(_T("OnMenuStart 시작"));
 Id_Menu_Flag = FALSE;
}


void CMainFrame::OnMenuStop()//메세지 핸들러
{
 // TODO: 여기에 명령 처리기 코드를 추가합니다.
 AfxMessageBox(_T("OnMenuStart 종료"));
 Id_Menu_Flag = TRUE;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