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C언어

//4*4배열의 요소 90도 공굴리기

#include <stdio.h>

int buf[4][4];
int new_buf[4][4];
int menu=10;

roll90()
{
 int i,j;
 

 if(menu == 1)
 {
  for(i=0;i<4;i++)
  {
   for(j=0;j<4;j++)
   {
    
    new_buf[i][j]= buf[3-j][i];
    
    printf("%d ", new_buf[i][j]);

   }
   printf("\n\r");
  }
 }

}

show()
{int i,j;
 for(i=0;i<4;i++)
 {
  for(j=0;j<4;j++)
  {
   buf[i][j]=new_buf[i][j];
  }
 }
}
int main()
{
 //배열의 요소 설정
 
 int i,j,m=1;

  int temp=0;

 for(i=0;i<4;i++)
 {
  for(j=0;j<4;j++)
   {
    if(m==17)
     break;
    buf[i][j]=m;
    printf("%d ",buf[i][j]);
    m+=1;
   }
  printf("\n\r");
 }
//--------------90도 회전해서 돌리기---------------------
 while(menu!=0)
 {
  puts("menu");
  puts("0. 종료");
  puts("1. 90회전");
  //메뉴 입력
  scanf("%d",&menu);

  roll90(); 
  show();
 } 
 
 return 0;

}

'C언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가위바위보 게임 (랜덤함수 만들기 연장).  (0) 2010.05.14
// 랜덤함수 만들기.  (0) 2010.05.14
scanf 두개의 정수 연산  (0) 2010.04.23
환경변수 경로  (0) 2010.03.08
call by value 와 reference 의 차이  (0) 2010.01.2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