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언어/구조체와 사용자 정의 자료형
// 구조체 call by value & call by reference
빛나는 미래
2010. 5. 11. 11:04
#include <stdio.h>
struct library
{
int a;
int b;
};
expresion(struct library call_value)// 함수의 인수를 구조체 변수로 전달 :콜바이 밸유
{
printf("a=%d b=%d\n",call_value.a,call_value.b);
}
exchange(struct library *pointer)// 함수의 인수를 구조체 포인터를 전달 :
{
int temp;
temp=pointer->a;
pointer->a=pointer->b;
pointer->b=temp;
}
int main()
{
struct library lib={1,2};
expresion(lib);//구조체 변수(객체) 전달 (값에 의한 복사)
exchange(&lib);// 구조체변수의 주소값 전달 :콜바이 레퍼런스.
expresion(lib);
return 0;
}